행안부, 민원처리 우수 직원 선정

머니투데이 임지수 기자 2010.02.09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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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는 많은 민원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한 2009년도 하반기 민원처리 우수 직원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직원은 고객관리시스템(CRM)상 100건 이상의 민원을 처리한 직원 중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은 민원처리 우수자 20명과 홈페이지 상에서 많은 칭찬을 받은 우수 사례자 5명이다.

행안부는 CRM을 활용, 체계적인 고객접점 관리 및 민원처리의 신속성 제고 등을 통해 국민의 체감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고객만족(CS) 모니터단 운영, 전화친절도·고객만족도 조사, 콜센터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올해는 ‘민원처리 활짝 서비스’를 실시, 처리결과를 성과평가에 반영하는 등 민원처리서비스를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정창섭 행안부 제1차관은 "민원 업무는 공급자 입장에서 벗어나 고객 입장에서 요구 사항을 제대로 파악해 적극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수 직원들의 고객 감동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전 직원이 고객감동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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