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계 소식]아주대, 학점은행제 수강자 장학금 지급 외

머니투데이 최중혁 기자 2010.01.28 19:09
글자크기
◆아주대, 학점은행제 수강자에 장학금 지급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0학년도부터 학점은행제 수강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보육교사 2급 자격취득 과정과 아동학·심리학 과목별 운영 과정을 운영하는 아주대 평생교육원은 출석률 80%를 약속하는 서약서를 제출하는 수강생에게 ALU(Ajou Lifelong learning University) 장학금(등록금의 20%)을 지급하고, 그 외에도 교사, 군간부 출신, 최고평점 취득자 등에게 특별장학금, 우수장학금, 공로장학금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운실 아주대 평생교육원장은 "본업이 있는 성인들의 꾸준한 출석 수업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중도 이탈자를 줄이고자 모색한 방법"이라며 "학습의 기회를 놓쳤거나 새롭게 학습을 시작하려는 성인학습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엠디, PEET 예비검사 풀서비스 제공



전문대학원 입시교육 기관인 메가엠디(대표 손성은)는 오는 30일로 예정된 '제1회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예비검사'에 맞춰 응시체험, 온라인 가채점·모의지원, 진학설명회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메가엠디는 PEET 예비검사에 응시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오는 31일, 실제 PEET 예비검사와 동일한 조건에서 예비검사를 치를 수 있도록 응시체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응시한 학생들에게는 개인성적표와 함께 온라인 해설강의, 모의고사 관련 각종 통계자료 등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예비검사 당일인 30일 저녁부터 제공되는 '온라인 풀서비스'는 메가스터디의 대입정보 분석 노하우를 반영시켜 채점 및 모의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다음달 20일 오전11시에는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약학대학 진학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02-3489-8587)


◆서강대, 개교 50주년 맞아 발전위원회 출범

서강대학교(총장 이종욱)는 올해 개교 50주년을 맞아 28일 오후6시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발전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서강대 발전위원회는 이종욱 총장, 김호연 총동문회장, 방성석 이글코리아 대표, 홍성완 연합뉴스 본부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추대했다. 서강대 관계자는 "과거 50년의 역사를 기념하고 앞으로 맞이하게 될 새로운 희망의 역사를 열어가기 위해 'Making History'로 명명한 기금 모금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투스, 2월 대개강 오픈

교육전문기업 이투스(www.etoos.com)는 신학기를 한 달 앞두고 고교생들이 2월 한달 간 집중적으로 마무리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월 대개강을 28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개강은 학생들이 수준별로 개념정리, 문제풀이, 심화학습을 통해 취약한 부분을 보완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3월 10일 실시되는 학력평가까지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좌는 △개념완성 개별 강좌 △상위권 공략 패키지 △4주 집중 완성 코스 △수능 입문 강좌 등 4개로 구성됐으며, 3월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김연아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연아 다이어리' 120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