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전문점 상하이 짬뽕(www.sanghaichampong.com)은 ‘제1회 LOVE 짬뽕나~ 콘테스트’를 개최, 고객에게 한걸음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2월20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상하이짬뽕을 이용한 후 후기 또는 짬뽕에 관련된 추억을 작성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억부문에서는 대상까지 선발한다. 대상 1명에게는 아이폰을 주며, 나머지 시상내용은 이용후기 부문과 같다.
오프라인에서 접하지 못한 소비자들이라도 온라인을 통해 푸딩을 알게 되는 예도 많다고 한다. 브랜드 자체의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블로그는 메뉴를 직접 시식해볼 수 있는 체험 이벤트, 푸딩 창업정보, 다이어트, 요리레시피, 스타, 영화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푸딩은 블로그를 통해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집으로 직접 푸딩 메뉴를 보내준다. 그 후 블로거들이 자신들의 체험 후기를 작성해서 올린다. 이 같은 활동이 반복되다보니 블로그가 활성화되고 있는 것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푸딩 관계자는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 것은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시작됐다”며 “현재는 반응이 생각보다 좋아 푸딩매장에 미치는 효과도 매우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