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교육개발원, 정규1학기 3차 모집 15일 마감

머니투데이 김경원 기자 2010.01.12 16:26
글자크기
학점은행전문기관 한국사이버교육개발원(www.kedihaksa.kr)이 오는 15일까지 3월초에 개강하는 정규1학기 3차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3차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및 예정자와 고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대학 또는 전문대학 재학 및 휴학 중인 자 등이다.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등 취득을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강생들 사이에서는 1차 모집에서부터 시간제등록이 이어지고 있다. 각 자격증 학점이수를 위한 과목은 인원제한 확정으로 경쟁도 치열하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할 때 가장 보편화된 방법은 학점은행제다. 시간제수업을 통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사회복지사3급자격증, 보육교사2급자격증 등에 필요한 학점만 이수하면 취득이 수월하기 때문이다.



개발원 관계자는 “온라인강의는 높은 편의성과 시간효율성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온라인원격강의 덕분에 오프라인수업이 부담을 느꼈던 직장인들과 주부, 노인들도 자격증 취득에 수월하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교육개발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및 어린이놀이방 창업 등을 전문으로 하는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www.kedisabok.co.kr)도 운영 중이다. (1577-2341)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