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쇼핑 스크랩 서비스 '인기'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2010.01.04 11:27
글자크기

연동 제휴사 2000개 돌파··새로운 홍보수단을 각광

포털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2,790원 ▼5 -0.2%))는 쇼핑 스크랩 연동 제휴사가 2000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쇼핑 스크랩은 스크랩 버튼 클릭만으로 쇼핑몰의 관심 상품을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담을 수 있는 서비스다. SK컴즈는 지난해 11월 국내 3대 호스팅사인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등과 제휴를 시작했고, 서비스 3달만에 제휴사가 2000여개를 넘어섰다.



특히 현재 약 4500개의 소호몰이 제휴를 완료하고 서비스 연동을 기다리고 있어 앞으로 규모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소호몰들 사이에서는 쇼핑 스크랩 서비스가 스크랩한 정보를 일촌과 공유하고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새로운 홍보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태신 SK컴즈 상무는 "쇼핑스크랩은 네이트와 소호몰이 함께 정보를 유통하고 상호 방문자를 증가시킬 수 있는 상생 서비스"라며 "광고, 홍보비로 어려움을 겪는 소호몰들에게 금전적인 부담 없는 홍보 채널로 인기를 끌어 일 평균 약 120개의 소호몰이 연동 신청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