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10200p 무너지지 않는 선에서...”

김동섭 MTN상상클럽 전문가 2009.12.04 09:03
글자크기

[MTN 시장을 여는 아침] 김동섭 소장의 투자의 기술

서비스업 지수의 기대치 하회 및 소매점들의 판매 부진 등으로 하락 마감된 뉴욕증시를 기술적으로 살펴보면 주봉상으로 후행추세선의 목표치가 좀 더 남은 상태에서 캔들의 이격이 닿았기 때문에 누르면서 고점을 높이는 과정을 겪는 그런 상황이다 하겠고 결국 기간조정은 아직 들어올 자리가 아닐 수 있다라는 생각도 해볼 필요성이 있다 하겠습니다.





☞ '최강투자 승부사' 김동섭소장 무료증권카페 바로가기

그리고 일봉상으로 만약을 대비해서 지지력을 보인다라면 10200p정도에 중요한 지지선이 있다하겠고 이지점이 무너지지 않는다면 일단 상방마인드를 계속해서 열어두신 상태에서의 매매가 필요하지 않겠나 하겠습니다.



국내시장을 살펴보면 오늘과 다음주 월요일이 중요하다 하겠는데 1625p정도가 채워지느냐의 싸움이 중요하다하겠고 물론 지금의 상태에서 추가로 깊게 하락만하지 않아도 다음주 목요일정도에는 호전신호가 들어오는데 다만 좀 더 빠른 시세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오늘과 월요일 사이에는 보일 수 있다하겠습니다.

또, 일봉상 시간론적으로 고점에서 오늘이 52일에 해당하는 변곡점인데 이것이 추세반전의 변곡점이 아닌 추세강화의 변곡점일 확률이 굉장히 크다라고 보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상승가능성에 대한 부분을 열어두시고 보시는 것이 좋겠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MTN 시장을 여는 아침 中 07:10분에 시작하는 김동섭 소장의 투자의 기술]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