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눈축제]태백시 "안전 걱정 두고오세요"

태백(강원)=김민정 기자 2009.12.07 10:40
글자크기

7대 핵심 실천과제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관광객 수용대책 마련

강원도 태백시는 본격적인 겨울 관광시즌을 맞아 대규모 축제와 국제 행사를 위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관광객 수용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백시와 웰컴투태백시추진협의회는 안전한 도로관리, 숙박·음식 대책마련, 청결한 관광환경 조성, 교통대책, 관광정보 및 서비스제공, 주요관광지 관리, 차별화 된 축제 개최 등 7대 핵심 실천과제를 선정해 관광객 수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안전한 도로관리를 위해 방활사 및 안내표지판 설치 등 동절기 제설대책 마련을 마련하고 전국의 스키어와 국제대회 개최를 대비한 주정차 관리인원을 확보하는 등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국제수준의 관광객 맞이 태세 완비와 친절서비스 문화장착을 위해 통역이 가능한 관광안내 인력을 확보, 운영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주요 관광지별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전문적이고 스토리텔링적 흥미를 가미한 관광안내가 되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웰컴투태백시추진위원회는 친절한 서비스 제공, 청결한 업소 환경조성, 바가지요금 근절 등 자율적 실천을 전개하기 위한 서한문을 발송하고 대대적인 이미지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원스톱 관광안내을 위한 관광길라잡이 책자를 제작해 12월 중 배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민간단체인 웰컴투태백시추진위원협의회와 함께 겨울도시 태백을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체류형 관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