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7', 준대형 시장 도전장

머니투데이 강효진 MTN 기자 2009.11.24 1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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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멘트 >
현대차 그랜저와 혼다 등 수입차가 경쟁하고 있는 준대형차 시장에 기아차가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내수 판매를 늘리는 데도 큰 힘이 될 전망입니다. 강효진 기잡니다.






< 리포트 >
숫자 7을 연상시키는 헤드램프 조명이 강렬한 빛을 발합니다.

준대형 차급을 의미하는 숫자 7은 그대로 차 이름에 새겨져 '대한민국 대표 준대형차'라는 야심을 드러냅니다.



5년간, 4천 5백억 원을 들여 만든 기아자동차의 신차 K7입니다. 최근 인기 드라마 '아이리스'에 등장해 이미 네티즌들의 입소문을 탔습니다.

현대 그랜저급 차량이 없던 기아차는 신차 K7 출시로 로체와 오피러스 사이에 새로운 모델을 추가하게 됐습니다.

[인터뷰] 서춘관 기아차 국내마케팅실장
"기존의 준대형 시장은 국내의 경우 2개 브랜드만 판매됐었는데 기아차가 새롭게 진입하면서 상당한 시장 쟁탈전이 예상됩니다."


우선 국내 준대형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현대차 그랜저와 판매 경쟁이 예상됩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렉서스 ES350 모델과 혼다 어코드 등 수입차도 직접적인 경쟁 상댑니다.

"기아차는 처음으로 그랜저급 준대형차를 내놓으면서 내수 판매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 달이 채 안됐지만 사전계약은 이미 8천대를 넘어섰습니다.

그랜저에 비해 가격은 평균 200만 원 가량 비싸지만 디자인과 성능 등 상품성은 자신 있다는 판단입니다.

이 같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기아차는 내년 국내에서 3만 5천대, 해외에서 5천대를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국내 준대형차 시장 점유율도 40%대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강효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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