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18일 'VG'의 차명을 'K7(케이세븐)'으로 확정하고 외관사진을 함께 공개했다. 이 날 발표된 K7의 외관은 지난 4월 서울모터쇼에서 콘셉트카로 공개된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아 절제된 세련미가 돋보이는 형태로 제작됐다.
또한, 함께 공개된 VG의 차명 K7의 알파벳 'K'는 기아차(Kia), 대한민국(Korea)의 대표 글자일 뿐만 아니라, '강함, 지배, 통치'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Kratos의 첫 글자로, 숫자 '7'은 일반적으로 국내외에서 대형 차급을 의미하는 숫자인 동시에 행운의 숫자로 대중적인 선호도를 고려해 정했다고 기아차 측은 전했다
↑기아차 준대형 신차 'K7'(프로젝트명:VG)
그동안 기아차는 야심작인 VG에 어울리는 차명을 찾기 위해 약 15개월 동안 해외 유수의 네이밍 컨설팅 회사의 자문을 받은 한편 신경과학 분야 권위자인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정재승 교수(바이오 및 뇌공학과)와 함께 차명 검증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아울러 국내 및 해외 소비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뇌반응' 추적이라는 과학적 검증방법을 거쳤다.
정재승 KAIST 교수는 "신차 차명 개발에 있어 단어연상, 시각추적, fMRI 대뇌반응 측정 등 종합적인 뉴로 마케팅 접근을 시도한 것은 국내 기업 중 기아차 K7 프로젝트가 처음"이라며 "소비자의 직관적 선택까지 분석해 브랜드 개발에 반영하는 것은 기아차를 필두로 앞으로 다른 기업들에게도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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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기아차는 올해 말 출시예정인 신차 'K7(프로젝트명 VG)'에 대해 '빛'을 중요한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빛과 선의 조화"를 추구했으며, 고급 편의사양, 안전사양, 감성조명까지 차와 사람이 교감할 수 있는 첨단 감성기술이 적용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