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사흘동안의 방향성 예의주시해야”

김동섭 MTN상상클럽 전문가 2009.10.16 10:26
글자크기

[MTN 마켓온에어] 김동섭 소장의 투자의 기술

다우지수가 10000p를 돌파한 뒤에도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간 뉴욕증시를 기술적으로 보면 주봉상으로 캔들이 추세대를 계속 타고 올라가는 모습인데 후행추세선의 목표치가 10300p가 약간 넘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이 공간을 메우기 위해서는 결국 캔들과 상승추세대의 이격을 벌리는 작업이 다음주에는 나와야할 것이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일봉상으로도 현재의 위치에서 캔들이 상승추세대와의 공간이 제약적인 상태인데 만약 오늘밤에 채워주는 모습을 보인다라면 다음주에는 좀 주의를 기울이셔야 할 것이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 '최강투자 승부사' 김동섭소장 무료증권카페 바로가기



국내시장의 모습을 보면 일봉상으로 그어놓은 추세선을 전일 돌파하다가 실패하는 모습인데 5일 이평선은 우상향으로 틀면서 전환선 값을 뚫어주는 모습이고 또, 전환선은 수평구간으로 도래하는 모습이므로 전환선 값은 더 이상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3일후에 저점이 빠지면서 우상향하게 된다 하겠습니다.

이는 4일 후에는 전환선 값이 올라오기 시작하기 때문에 4일안에 주가가 좀 더 올라오는 모습을 보인다라면 저점이 빠져나가면서 전환선과 기준선이 다시 골든크로스가 발생하는 모습을 보인다 하겠고 지난 고점을 돌파하는 것도 열어두고 봐야한다 하겠습니다.

☞ 김동섭소장 온라인 전문가 생방송 바로가기


정리하면 앞으로 3일안에 하락만하지 않는다면 주가는 고점을 높여갈 확률이 높고 전고점도 돌파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MTN 마켓온에어 中 08:20분에 시작하는 김동섭 소장의 투자의 기술]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