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하는 금융기관 창구에 방문해 신원확인을 받고 전자금융거래(인터넷뱅킹 등) 신청서 작성 후(주민등록증 등의 신원확인증표 지참) 신청한 해당 금융기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또 공인인증기관(금융결제원,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거나 해당 기관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 사전예약 인터넷 신청 상세 절차는.
▶사전예약 인터넷 신청은 사전예약시스템 메인화면에서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사전예약신청' 메뉴를 클릭해 진행한다.
신청서가 정상적으로 제출되면 '신청접수번호'가 화면에 표시되며 모든 신청 절차가 완료되면 신청자는 '신청내역조회' 화면으로 이동해 신청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사전예약으로 접수 후 수정이 가능한지.
▶사전예약시스템으로 신청서를 제출한 경우에도 신청 당일에 한해 신청내용을 수정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 청약시간대인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해 수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