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주택 청약 Q&A]사전예약시스템

머니투데이 이군호 기자 2009.10.12 15:24
글자크기
-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거래하는 금융기관 창구에 방문해 신원확인을 받고 전자금융거래(인터넷뱅킹 등) 신청서 작성 후(주민등록증 등의 신원확인증표 지참) 신청한 해당 금융기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또 공인인증기관(금융결제원,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거나 해당 기관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반드시 개인용 공인인증서를 소지해야 한다. 기관별로 자체적으로 발급된 사설인증서를 받은 경우 또는 법인용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다.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폐기된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재발급 받아야 온라인 사전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 사전예약 인터넷 신청 상세 절차는.
▶사전예약 인터넷 신청은 사전예약시스템 메인화면에서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사전예약신청' 메뉴를 클릭해 진행한다.



사전예약 인터넷 신청절차는 단계별 입력화면으로 구성되는데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한 뒤 '공급구분선택→신청순위선택→무주택서약서작성→주소및연락처입력→세대원정보입력→지망선택→신청서제출을 하면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서명' 후 신청서가 제출된다.

신청서가 정상적으로 제출되면 '신청접수번호'가 화면에 표시되며 모든 신청 절차가 완료되면 신청자는 '신청내역조회' 화면으로 이동해 신청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사전예약으로 접수 후 수정이 가능한지.
▶사전예약시스템으로 신청서를 제출한 경우에도 신청 당일에 한해 신청내용을 수정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 청약시간대인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해 수정이 가능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