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금 회장 에세이, 주요서점 자기계발부문 석권

머니투데이 김병근 기자 2009.09.30 10:31
글자크기

교보,YES24,인터파크,반디앤루니스 일제히 1위

윤석금 회장 에세이, 주요서점 자기계발부문 석권


자수성가한 CEO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의 성공스토리가 국민들 사이에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30일 출판업계에 따르면 윤석금 회장이 지난달 말 펴낸 경영 에세이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리더스북)는 주요 서점에서 자기계발 부문 1위(9월30일 현재)를 석권하고 있다.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는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반디앤루니스(종로점)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종합부문에서도 각각 3위, 5위, 6위, 3위를 기록하는 등 선전하고 있다. 지금까지 출고된 책은 약 5만 부에 달한다.



윤 회장의 경영 에세이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진솔한 내용과 시의성 때문이란 분석이다.

책은 윤 회장이 1971년 브리태니커 한국지사에 입사해 세일즈맨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후 세계에서 최고 실적을 올려 '벤튼상'을 수상하는 내용으로 시작, 웅진그룹을 일군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리고 있다.



웅진그룹은 매출 4조6000억원(지난해 기준)의 중견 그룹으로 재계 순위(공기업 제외) 34위에 올라 있다.

특히 글로벌 경기 둔화로 사기가 저하된 가운데 긍정적인 사고의 중요성을 새삼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점도 책의 인기 비결로 꼽힌다.

웅진그룹 관계자는 "책은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켜 웅진그룹을 일군 회장님의 생생한 스토리를 직접 들을 수 있다"며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이나 새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쉽게 읽고 공감할 수 있는 책"이라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