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투자분석 전문포털 탄생

머니투데이 임지수 기자 2009.09.01 11:29
글자크기

부동산 전문포털 '부동산일번지' 개설

아파트 투자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새로운 개념의 부동산 전문 포털사이트가 개설됐다.

㈜부동산일번지(대표이사 박원갑)는 1일 부동산 전문 포털 'www.r1.co.kr'을 열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이트는 매물 홍보 일색의 포털을 지양하는 대신 각종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객관적인 통계 분석과 시세 예측 등 다양한 투자 정보를 통해 수요자들이 부동산과 관련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했다는 게 부동산일번지의 설명이다.



'파워통계 솔루션'은 방대한 부동산 데이터베이스(DB) 분석을 지원하는 전문가용 투자분석 솔루션으로 지역별·유형별·수요·공급·가격 정보를 추출해 사용자 니즈에 따라 직접 다양한 분석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실시간 거래가격 정보를 서비스함으로써 가장 신속하고 정확한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단지별 물건 평가 보고서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투자 수익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주식시장의 코스피200지수와 같이 전국에서 주택시장의 선행성을 띠는 대표 아파트들을 대상으로 '랜드마크지수'를 제공하고 중개업자들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부동산 경기를 지수화해 '부동산 투자지수'를 선보인다.

'내집마련도우미' 서비스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매물을 찾아 중개업소를 매칭해주는 서비스로 중개업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매수와 매도, 임대와 임차 등 부동산 거래를 손쉽게 가능하도록 했다. 전국 중개업소 네트워크를 통한 실시간 거래지원시스템이 지원돼 거래자의 밀착 관리 시스템이 이뤄진다.

박원갑 부동산일번지 대표는 "단순히 매물과 시세 정보를 나열하는 방식에서 한 차원 나아가 각종 통계 솔루션과 정보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 수익 분석과 미래 예측이 가능한 전문성 있는 정보들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실시간 거래 정보를 제공해 거래시장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부동산 자산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