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혼다 "5년내 전기車 美 출시"

머니투데이 엄성원 기자 2009.08.24 08:18
글자크기
일본 혼다자동차가 5년 안에 미국시장에 전기자동차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4일 보도했다.

신문이 21일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혼다자동차는 5년 내 미국 시판을 목표하고 현재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초기 모델은 이미 개발을 마쳤다. 혼다 연구개발(R&D)팀은 지난 10월 도쿄모터쇼에서 전기차 초기 모델을 공개하기도 했다



혼다의 일본 내 경쟁사인 토요타자동차와 닛산자동차는 혼다에 앞서 전기차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토요타와 혼다는 그간 하이브리드차량 개발에 집중해왔다. 하지만 캘리포니아주 등 미국 내 주요 시장이 무배출(zero-emission) 차량 등 보다 엄격한 환경 기준을 주장함에 따라 전기차쪽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중이다.



반면 닛산은 이전부터 전기차에 초점을 맞춰왔다. 닛산은 내년 전기차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미국 제너럴모터스(GM)도 내년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토요타는 이보다 2년 늦은 2012년 전기차를 미국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혼다는 지난 여름 연료 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량을 캘리포니아주 시장에 내놓기도 했다. 그러나 높은 가격으로 인해 판매가 극도로 부진했고 결국 혼다는 전기차 개발쪽으로 계획을 변경했다.

한편 일본 업체 중 미쓰비시자동차와 스바루 브랜드의 후지중공업도 최근 전기차 개발에 뛰어들었지만 높은 전지 가격으로 인해 애를 먹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