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취업ㆍ창업시장에 아동요리지도사가 뜬다

머니위크 이정흔 기자 2009.08.19 17:55
글자크기

[창업 아이템]

오감을 활용하는 요리 활동 과정에서 언어, 과학, 수학, 미술 등의 종합적 접근을 통해 아이들의 IQ, EQ, SQ 등의 고른 향상을 돕는 지도사인 아동요리지도사가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직업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아동요리교육의 선두주자인 아이쿡 아카데미(대표 김시현)는 20일 오후 7시30분 '아동요리지도사 양성과정 맛보기' 무료 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아동요리지도사의 개요와 전망’에 관한 김시현 대표의 특강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여성 취업ㆍ창업시장에 아동요리지도사가 뜬다


아동요리지도사는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요리를 할 수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직업이다. 현재 유치원, 어린이집, 방과 후 교실, 청소년수련원, 문화센터 등 다양한 진출 경로가 열려있어 아동요리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아동요리지도사로 활동을 하거나 1인 창업으로 발전이 가능하다는 측면에 재취업이나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여성이나 주부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아이쿡 아카데미 개강은 8월23일을 시작으로 주말반 5주, 평일반 10주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자세한 문의는 아이쿡 아카데미(02-470-4393)와 한국아동요리지도자연합회
(http://cafe.naver.com/cookingpaly)로 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