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AM OLED 양산 규모를 5㎝(2인치) 기준 지난해 월 150만 개에서 현재 월 300만 개 규모로 늘렸다고 6일 밝혔다.
액정화면(LCD)과 플라즈마화면(PDP)에 이은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는 AM OLED는 광원장치(BLU)에 의해 빛을 발하는 LCD와 달리 자체적으로 빛을 내는 디스플레이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최근 삼성전자가 출시한 '햅틱 아몰레드'(AMOLED)가 출시 한 달 만에 20만 대를 넘어서는 등 휴대전화 디스플레이로 AM OLED 채용이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양산 물량도 늘려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중장기적으로 AM OLED 양산 규모를 월 900만 개까지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충남 천안사업장 내 총 5518억 원 설비투자를 집행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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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2007년 10월 업계 최초로 천안사업장에서 월 최대 150만 개 규모로 AM OLED 양산에 들어갔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휴대전화 MP3플레이어 등 휴대형 단말기에 들어가는 OLED와 LCD 등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업체로 삼성전자 (78,400원 ▼800 -1.01%)와 삼성SDI (433,000원 ▲4,000 +0.93%)가 각각 50% 지분을 투자해 올해 초 설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