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GX인터, "DNA백신, 신종플루 예방효과 확인"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2009.07.30 15:28
글자크기
VGX인터 (2,450원 ▼30 -1.21%)내셔널은 관계사인 이노비오 바이오메디컬社(구 VGX파마수티컬스)은 30일 자사의 DNA백신을 가지고 실시한 신종플루 동물실험에서 예방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오 연구팀은 최근 미국에서 돼지와 쥐를 대상으로 진행한 신종플루 DNA백신 전임상 시험을 실시했다. 임상시험결과 신종플루 동물실험에서 예방효과를 확인했다.



신종플루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혈청 반응을 테스트한 결과, 이노비오의 DNA백신으로 면역화된 모든 동물들에게서 혈중 항체 농도(HI titer)가 일반적으로 예방효과가 있다고 판단되는 수준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쥐를 대상으로 한 추가 임상시험에서는 DNA백신을 접종 받은 쥐들의 몸무게가 그렇지 않은 쥐들에 비해 현저하게 빠르게 회복돼 백신의 효과를 입증했다.



종조셉김 이노비오 대표이사는 "DAN 독감 백신이 유전적으로 일치하지 않는 다양한 인플루엔자 변종에 대해 가진 강력한 예방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며 "기존 백신을 뛰어넘는 장점을 분명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김병진 VGX인터내셔널 대표이사는 "현재 이노비오의 전임상 실험에 쓰이는 DNA백신은 VGX인터에서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며 "앞으로 계속해서 이노비오의 모든 파이프라인(신약후보물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