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폭스바겐 브랜드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폭스바겐은 브라질과 중국 시장 등에서 성장세를 이어가 전년 동기 대비 2.2% 판매가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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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김보형 기자
2009.07.29 16:00
폭스바겐, 상반기 글로벌 시장점유율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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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12% 시장점유율 기록
폭스바겐그룹은 올 상반기 경기침체 속에서도 올 상반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 증가한 310만 대를 판매해 세계 승용차 시장에서 12%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폭스바겐 브랜드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폭스바겐은 브라질과 중국 시장 등에서 성장세를 이어가 전년 동기 대비 2.2% 판매가 늘었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세계 승용차 시장이 상반기 17.7%이상 감소하는 상황 속에서도 폭스바겐그룹과 폭스바겐은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앞으로 '뉴폴로'의 판매호조로 증가세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폭스바겐 브랜드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폭스바겐은 브라질과 중국 시장 등에서 성장세를 이어가 전년 동기 대비 2.2% 판매가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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