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저작권법 개정 수혜 기대 '급등'

머니투데이 김주연 MTN 기자 2009.07.29 12:52
글자크기

[MTN 마켓온에어] 개장 특징주

1.
‘형제경영’이 종식된 금호 그룹주, 오늘 혼조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호 그룹 내에서 지주사 역할을 하는 금호산업은 4%대 급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금호석유는 10% 가까운 급등세로 거래를 시작했는데요.
이외에 아시아나항공과 금호전기, 또 금호종금과 대한통운 등은 보합권에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증권업계에서는 오너 일가의 동반 퇴진이 향후 그룹주 주가의 변동성을 키우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2.
파라다이스가 어제 호실적을 내놨는데요.. 2분기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하며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수준으로 나온데 이어 3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와 함께 주가 역시 오름셉니다. 어제 4% 넘는 오름세로 거래를 마쳤던 파라다이스는 오늘 1% 중반대 오름세로 거래를 시작해, 5거래일째 강세를 잇고 있습니다.

3.
반면, 기대 이하의 실적을 내놨던 한미약품은 급락셉니다.
오늘 한미약품은 5% 넘게 하락하며 거래를 시작했는데요, 한미약품은 어제,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28% 증가했지만, 2분기 영업이익은 32% 감소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 증권사들은, 한미약품의 경우, 연구기술 비용 증가로 2분기 수익성이 저하됐고, 이후 단기적으로도 수익성측면에서는 압박을 받을 것이라며 목표가를 낮춰잡는 내용의 보고서를 내놓고 있습니다.



4.
에스엠이 급등셉니다. 7%대 오름세로 오늘 거래를 시작했는데요, 저작권법 개정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는 평가가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최근 정부의 새로운 법규와 정책 실행 등을 통해 가시화되고 있는 문화 콘텐츠 산업 활성화 노력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긍정적일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5.
신종플루와 관련해 큰 폭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종목들도 눈에 띕니다.
먼저, 케이피엠테크가 신종플루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개발해, 조만간 출시할 것이란 소식과 함께 상한가 출발하고 있습니다. 케이피엠테크는 어제, 신종플루 예방이 가능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예방용 마스크 개발을 완료해, 9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씨티씨바이오 역시, 신종 플루 치료제인 타미플루와 동등한 의약품을 개발했다고 밝히면서, 10%대 급등세로 거래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