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가 휴가철을 맞아 임직원들이 책을 통해 재충전을 할 수 있도록 '부킹(Book-ing)' 캠페인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부킹(Book-ing)'이란 '책(Book)'과 '언제나 진행(-ing)'이라는 의미를 합성한 것으로 1년 365일 항상 책과 벗하고, 책을 가까이하자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는 게 현대오일의 설명이다.
현대오일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사전에 자체적으로 도서선정 위원회를 구성, 경영의 미래(게리 하멜), 아웃라이어(말콤 글래드웰), 카오틱스(필립 코틀러) 등 경영서적 및 자기계발서를 선정했으며 휴가를 떠나는 임직원들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현대오일은 임직원들이 휴가기간 동안 읽고 제출한 독후감을 심사해 금상, 은상, 동상 등 포상자를 선발하고 소정의 상품과 함께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전 임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오일은 독서를 장려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서영태 사장이 직접 사내 독서 동호회 모임인 '무녀리'에 평회원으로 가입해 활동할 정도다. 아울러 휴게실에 자율문고를 운영, 임직원이 원하는 책을 언제든지 빌려 볼 수 있도록 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