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SK에너지, 그린에너지 개발에 힘 합쳐

포항=신계호 기자 2009.07.16 19:07
글자크기

- SK에너지 기술원과 에너지 연구 활성화 교류협정 체결/신기술 교류회 개최

포스텍(포항공대)과 SK에너지가 미래한국의 신성장동력 중 하나인 그린에너지 개발을 위해 힘을 모은다.

양측은 오는 17일 오후 2시 30분 POSTECH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에너지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연구 교류협정을 체결한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태양전지, 바이오매스, 연료전지 등의 ‘그린에너지’ 관련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하는 한편, POSTECH과 SK에너지 기술원의 시설과 장비를 함께 활용하게 된다.



이번 협약체결과 함께 POSTECH과 SK에너지 기술원은 같은 장소에서 17~18일 양일간 ‘그린에너지 신기술 교류회’를 개최한다.

POSTECH 화학공학과 교수와 SK에너지 기술원의 임원?연구원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POSTECH 정종식, 이진우, 홍석봉 교수, SK에너지 조인호 상무, 이동현 박사들이 발표자로 나선다.



이번 협약식에 참가한 박상훈 SK에너지 P&T 사장은 “촉매, 공정 등의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SK에너지와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역량을 갖춘 POSTECH의 만남은 미래 한국의 에너지 기술 발전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하여 그린에너지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