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자전거 가이드북 받아가세요"

머니투데이 박희진 기자 2009.06.28 11:16
글자크기

친환경 경영 일환, '그린로드 캠페인'..자전거 타기 활성화 위한 가이드북 제작

롯데百, "자전거 가이드북 받아가세요"


롯데백화점은 26일부터 시작된 여름 프리미엄 세일에 맞춰 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전거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 생활 가이드북을 제작, 전국 25개 전 점포를 통해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가이드북은 총 40 페이지에 걸쳐 자전거를 즐기기 위한 팁, 자전거 운전자가 지켜야할 규칙, 서울의 자전거 명코스, 지역별 자전거도로 안내, 자전거 안전수칙 및 법규, 바이크룩 코디법 및 제품 소개 등을 다루고 있다. 특히 책임 있는 산림 경영이 입증된 국제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종이를 사용해 콩기름 잉크로 인쇄한 환경 책자이다.



롯데백화점은 일산점과 분당점, 스타시티점 등 자전거가 활성화된 인근 점포 이용 고객들에게 할인혜택이 내재된 쿠폰을 제공하고 자전거 외에도 이색적인 아이템을 선정해 환경사랑 실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조영제 롯데백화점 마케팅1팀장은 “퇴근시 컴퓨터 전원끄기, 쿨비즈 캠페인, 1회용 컵사용 줄이기, 이면지 활용하기 등 생활 속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며 "그 중에서도 자전거 타기는 다이어트와 대기오염 방지 및 교통혼잡 제거 등의 효과가 있고 자전거 폐달을 밟을수록 환경과 경제도 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