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엘바이오, 탈모 줄기세포치료제 국책과제 선정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2009.05.18 11:18
글자크기

지경부, “탈모질환 줄기세포치료제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 선정

알앤엘바이오 (0원 %)는 18일 지식경제부로부터 '탈모질환 줄기세포 치료제 우수제조기술 연구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알엔엘바이오는 모낭줄기세포와 지방줄기세포를 병합한 탈모질환 세포치료제 개발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됐다. 1단계 개발기간은 2011년까지이고 총 24개월 동안 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 국책연구사업에서는 알앤엘바이오는 총 개발 기간 5년 동안 분리, 배양 방법 및 특성이 명확히 규명되지 않은 사람 모낭줄기세포를 임상적용이 가능하도록 분리, 배양 방법을 표준화할 계획이다.

또 탈모의 특성 규명에 대한 시험법 및 기준을 확립, GMP(우수의약품생산 시설)급 시설 내에서 생산된 모낭줄기세포와 지방줄기세포 병용 요법으로 새로운 탈모 질환 세포치료제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알앤엘바이오에 따르면 이미 동물모델에서 발모효과를 확인했으며, 자회사인 모디셀이 서울대와 공동으로 모낭줄기세포에 대한 국내 특허를 이미 획득한 바 있다.

한편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사업이란 세계일류상품 개발촉진 및 세계적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수한 기술잠재력을 보유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로 지정하고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하여 기술혁신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지원사업이다.


쉶궗 차트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