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현대오일뱅크와 13일 서울 남대문로 현대오일뱅크 서울사무소에서 '신개념 무선차량관리 서비스 제휴 협약'을 맺고 올 하반기부터 전국 2400여 곳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의 블루투스 네트워크를 활용한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수집된 정보는 현대·기아차의 '차량정보센터'에서 분석되며 고객들은 △차량 진단 △정비 서비스 안내 △경제운전 및 안전운전 가이드 등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현대·기아차의 모젠 네비게이션과 인터넷 멤버십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자동차와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유소를 통한 새로운 차량관리 서비스로 고객들은 편리한 자동차 관리가 가능하고 자동차 회사는 차량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해 이를 바탕으로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제휴 거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정보통신 기술을 융합한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