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지난 4월 한 달 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8.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상품군별로는 명품과 화장품 매출이 각각 29.6%, 27.4% 늘었고 식품(14.9%) 장신잡화 (13.4%) 레저스포츠(24.2%), 일반스포츠(21.7%) 등이 높은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 우길조 상품총괄팀장은 "4월의 경우 나들이 시즌을 맞아 레저, 일반스포츠 상품군에 대한 매출 신장세가 눈에 띄었으며, 먹거리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백화점 식품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의 4월 한 달간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늘었다. 주요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매출이 30% 신장한 것을 비롯해 명품 및 식품, 여성캐주얼 매출이 각각 15%, 8 %, 4%씩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은 4월 매출이 기존 매장 기준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 늘었다고 밝혔다. 올 3월 새로 개점한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를 포함한 매출은 지난해보다 1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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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분기 매출 강세를 보였던 명품, 화장품 장르가 4월에도 여전히 높은 매출 실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4월 한달 간 명품과 화장품 매출은 각각 64.8%, 44%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