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취업에 성공하려면.."

머니투데이 김성희 기자 2009.03.25 14:46
글자크기
경제 위기로 인한 유례없는 취업난과 빈발하는 강력범죄로 불안해하는 여대생을 위한 맞춤 교육이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해상은 25일 약 60여명의 숙명여대 학생을 대상으로 '하이카 여성운전자교실'을 개최했다.

첫인상이 중요한 보험영업인들의 이미지 메이킹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현대해상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시작된 취업 이미지 메이킹 교육에서는 단정한 옷차림과 자신감 있는 말투, 자연스러운 미소 등이 취업 성공을 위한 핵심요소로 소개됐다. 깔끔한 모노톤의 정장차림과 깨끗한 피부 표현에 핑크나 오렌지 톤의 색조 메이크업, 평소에도 거울을 보며 자연스러운 미소를 연습해야 한다는 것.



최근 크게 위협받고 있는 여성 안전을 위해 마련된 안전교육에서는 늦은 시간 귀가요령 등에 대해 사례별 교육을 실시하고 보험사기범들의 대상이 되기 쉬운 여성들의 '보험사기 대처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또한 손해보험사의 특성을 살려 여성운전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좁은 공간에서의 주차요령도 교육했다. 전문 강사가 후면, 전면, 평행 주차 등 상황별 주차 공식을 교육하고 교육생 전원이 야외주차장에서 직접 주차실습을 하며 상황별 주차 요령을 숙지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현대해상 CS추진부 구은양 팀장은 "여대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 교육으로 특히 취업을 앞둔 여대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생, 전문직 종사자 등 여성 특성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