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목소리로 블로그에 글 남기세요"

머니투데이 장웅조 기자 2009.03.20 09:44
글자크기
자판을 칠 필요 없이 목소리만으로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운영하는 블로그 이글루스는 20일 '보이스(voice) 블로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글루스 회원들이 휴대전화로 개인별 고유 번호에 전화를 걸어 음성을 녹음하면 자동으로 개인 블로그에 녹음 내용이 업로드 되는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글루스 로그인 후 설정 메뉴에서 보이스 블로깅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고 인증을 받으면 '0506'으로 시작되는 총 11자리의 개인별 고유 번호를 부여 받는다. 뒤의 4자리 숫자는 개인이 선택할 수 있다.

이 번호로 전화를 건 후 안내에 따라 음성을 녹음하고 공개 여부를 선택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자동 게시된다. 게시물의 제목은 녹음한 시간으로 기본 설정된다. 제목은 30분내 문자 회신으로 수정이 가능하며 게시 카테고리, 태그 등록 여부, 댓글, 트랙백 허용 여부 등 세부 선택사항은 사이트에서 수정할 수 있다.



1회 녹음 분량은 5MB 정도로 대략 5분 내외의 음성을 녹음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추가 요금없이 휴대폰 통화료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허진영 SK컴즈 (2,790원 ▼5 -0.2%) 커뮤니티실 실장은 "보이스 블로깅을 이용하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현장감 있는 블로깅이 가능하다"며 "이제까지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으로 서비스되던 '모블로깅'이 보이스 영역까지 확장되어 한층 편리한 유무선 컨버전스 블로깅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