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단신]청담러닝 인재전쟁 세미나개최등

머니투데이 최중혁 기자 2009.02.06 10:00
글자크기
▶청담러닝, '인재전쟁' 세미나 개최

청담러닝(대표 김영화)은 오는 9일까지 서울·경기 5개 지역에서 21세기형 인재 양성을 주제로 '인재전쟁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4일 종료된 평촌 세미나를 시작으로 5일 서울 중계동 노원구민회관, 6일 목동 현대41타워, 7일 강남 코엑스, 9일 분당 디자인센터 등에서 각각 오전 11시 열린다.



박정하 성균관대 교수는 '21세기 인재란 무엇인가'를 강연하고, 정호준 청담러닝 상무는 '인재전쟁에 대비한 학부모의 교육전략'을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민국이 작은 아이들'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녀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식사회 속 인재의 조건과 올바른 영어교육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신청은 전화 또는 청담닷컴(www.chungdahm.com)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청담러닝의 교육시스템과 철학을 담은 책자와 간단한 다과가 제공된다.(1644-0223)

▶경희사이버대, 오프라인 e-러닝 갤러리 개관

온라인 대학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4일 경희대 네오관에 위치한 온라인 스튜디오 안에 'e-러닝 갤러리'를 조성하고 오픈식을 가졌다.


'찾고 싶은 대학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련된 'e-러닝 갤러리'는 학교 소개 정보는 물론 콘텐츠 개발 프로세스 및 운영 방법과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 대형 모니터(DID)가 설치돼 있어 방문자 누구나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민경배 온라인지원처장 교수는 "개교 이래 UN경제사회이사국 고위급 인사, 중국 절강대 당서기 등 대학 총장 및 기관 대표가 e-러닝 현황과 시설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갤러리 개관이 입소문 마케터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비상에듀, 수능성적 예측검사 실시

입시 전문기관 비상에듀(www.visangedu.com)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수능성적 예측검사' 서비스를 5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검사는 비유와상징의 행복한 공부연구소 입시연구팀에 의해 개발됐으며 수 개월간 수험생들의 학습 성향과 특성 등을 바탕으로 표준화 과정을 거쳤다.

크게 학습전략 진단과 수능영역별 진단으로 나뉘며 수험생, 재수생 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1, 2학년도 이용할 수 있다.

강남본원 오픈을 기념해 8만원 상당의 검사를 1개월간 무료로 진행하며, 상담을 원하는 학생을 위해 비상에듀 학원에서 1대 1 컨설팅도 제공한다.(02-586-7380)



▶상명대, 상명언론인 간담회 개최

상명대학교(총장 이현청)는 오는 6일 광화문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2009년 상명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한다.

상명언론인 간담회는 상명대 출신의 언론인들이 모여 언론계 현안을 논의하고 학교홍보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09 상명언론인상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김병진 KBS PD, 장길물 대전일보 기자, 탁기형 한겨레신문 기자 등 3명이 수상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