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50주년 엠블렘 아시아디자인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성희 기자 2008.12.17 15:06
글자크기
교보생명, 50주년 엠블렘 아시아디자인상 수상


교보생명은 17일 홍콩에서 개최된 'Design for Asia Award 2008'에서 창립 50주년 기념 엠블럼이 '아이덴티티&브랜딩(Identity & Branding)' 부문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보생명의 50년 역사와 보험의 본질에 충실하려는 생명보험사로서의 의지를 함축적으로 담아내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



교보생명 창립 50주년 기념 엠블럼은 생명보험의 소중한 가치를 의미하는 '가족, 꿈, 사랑'의 세 단어를 창립 50주년을 뜻하는 숫자 '50'과 함께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또 캘리그래피(calligraphy:손글씨)와 먹 번짐 효과를 활용해 동양적인 감성을 잘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08 Design for Asia Award'는 홍콩디자인센터(HKDC)가 주관하는 아시아 대표 디자인 공모전. 디자인의 우수성, 아시아에서의 영향력과 상업적 성공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교보생명은 지난 1월 이를 기념하는 앰블럼을 제작해, 한해동안 TV·인쇄 광고, 리플렛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해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