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젝트는 터키, 이스탄불에서 보스포러스 해협으로 나눠져 있는 유럽과 아시아대륙을 5.4km의 복층 해저터널로 연결하는 공사로 과거 리비아 대수로 공사 이후 최대 규모입니다.
SK건설(시공지분 26%)은 터키업체인 야피메르케지사와 국내업체 극동건설, 남광토건, 한신공영, 삼환기업과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입찰에 참가해 사업권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SK건설 해외사업본부장 서석재 상무는 "이번 수주는 SK건설의 글로벌 전략 아래, 시장의 다변화와 사업영역의 확대를 추진한 노력의 성과”라며 "이를 기반으로 전세계 해저 터널 분야 및 해외 사업 개발 영역에서 독자적인 위치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터키 복층 해저터널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