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휴대폰이 널리 보급되면서 영상으로 상담하는 고객센터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T영상고객센터는 기존에 음성으로만 지원하던 고객센터의 상담 서비스에 영상기능을 추가, 고객이 음성으로 상담 받는 동안 상담내용을 동일하게 휴대전화 화면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상담원과 직접 통화를 할 경우에도 상담원은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상담에 필요한 설명자료나 문자메시지를 고객의 휴대전화 화면으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은 T영상고객센터를 통해 상담내용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상담시간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ARS상담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이나 어린이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이며, 복잡한 ARS 상담대신 무조건 상담원 연결을 원했던 일반 고객에게도 이용의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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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영상고객센터는 우선 3세대(G) 광대역코드분할다중접속(WCDMA) 단말을 소지한 고객 중 VIP 고객(멤버십 등급) 대상으로 오픈했으며, 내년에 WCDMA 전 고객대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T영상고객센터를 이용하려면 WCDMA 단말로 '1503'과 영상통화 버튼을 누르면 연결되고 이용료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