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어떻게 쓰이나 알면 더 많이 참여해"](https://thumb.mt.co.kr/06/2008/11/2008111223415764702_1.jpg/dims/optimize/)
그는 특히 사람들 간에 '교류의 장'을 마련해 주면 기부 문화의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직원들이 지역 사회에 기부하거나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준다면 해당 기업에 대한 직원들의 충성도를 높여주는 방법이 될 것이란 점을 명확히 인식시켜야 합니다. 또 고령화 사회로 갈수록 개인이 또 다른 개인을 돕기 위한 사회적 인식의 확산이 필요합니다."
갤러거 회장은 "NGO라면 자신의 뜻을 알리기 위해 시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미국 공동모금회의 경우, 북미미식축구(NFL)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경기 중간에 선수들이 지역 사회 문제를 거론하거나 자원봉사 활동을 소개하는 홍보활동을 펼친다. 또 대학생들이 직접 사업을 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 인터넷도 많이 활용한다.
그는 앞으로 활동 방향에 대해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기획, 추진하기 위해 세계공동모금회(UWI) 회원국 간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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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공동모금회는 1972년 세계 각국 공동모금회간의 국제교류와 교육 등을 위해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의 모금관련 국제기구다. 전 세계 47개 회원국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998년부터 한국을 대표하는 회원단체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