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광고대상]SKT "사람 위한 기술"

서정원 SK텔레콤 홍보그룹장 2008.11.14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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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대상 소감문]'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 'SEND' 편

▲서정원 SK텔레콤 홍보그룹장▲서정원 SK텔레콤 홍보그룹장


SK텔레콤은 '모든 기술은 사람을 중심으로, 사람을 향해 발전하고, 사람을 위해 쓰여야 한다'는 기업철학을 전달하며, 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서 사람간의 소통에 대한 꾸준한 성찰을 해왔습니다.

디지털 컨버전스, 유비쿼터스 등 급변하는 현 시점에서 대한민국 정보통신을 대표하는 SK텔레콤은 기술 이야기 대신 '사람' 이야기를 고집했습니다. '결국 이 모든 기술의 발전방향이 무엇인가?'라는 고찰에서 시작된 답입니다. 그러한 모든 기술의 근본이자 궁극적인 목표는 결국 '사람'이라는 기업철학입니다.



그 철학으로부터 출발한 캠페인이 바로 '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입니다. 2005년 하반기부터 지속되어온 이 캠페인은, 기술의 지향점은 결국 사람이라는 일관된 주제를 전달해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SK텔레콤은 사람에 대한 넓은 스펙트럼의 다양한 주제와 통찰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인쇄 캠페인을 진행했다. 차분한 톤과 매너의 비주얼과 따뜻한 메시지를 통해 우리 일상 속에서 혹은, 사회적 이슈 속에서 '사람'에 대한 깊이있는 발견을 공유하고자 시도해왔습니다.



SK텔레콤은 2008년에 '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으로 또 한번의 변화를 추구했습니다. 이동통신을 넘어 글로벌 컨버전스를 이끌어가는 기업으로서 좀더 거시적인 관점으로 사람, 기술, 세상에 대한 SK텔레콤의 철학과 담론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술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등 한층 더 성숙된 기업의 철학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이런 의도에서 제작된 'SEND'편은 기술을 통한 휴머니즘을 강조하고 있으며, 소외계층을 돌아보고 참여로까지 확대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하고 있는 '1004♥사랑나눔'은 SK텔레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로, 기업의 정체성을 살린 모바일 기술을 활용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기부 방법입니다.

이 광고를 통해 다소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사회공헌을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고, 개개인의 작은 기술이 모이면 얼마나 위대한 힘을 가질 수 있는지 일깨워주고자 했습니다.


앞으로도 SK텔레콤은 세계를 선도하는 앞선 기술력으로 이 세상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큰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SK텔레콤 '사랑을 향합니다' 캠페인 'SEND' 편▲SK텔레콤 '사랑을 향합니다' 캠페인 'SEND'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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