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올해 광고 종합대상에 'SK'

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2008.11.14 15:36
글자크기

[2008년 머니투데이 광고대상] 마케팅대상에 SK텔레콤

오늘날의 광고는 브랜드와 상품 홍보라는 '정보전달'의 수단을 넘어 감동을 전하는 '메신저'로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선 좋은 제품과 가격뿐 아니라 좋은 이미지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광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것이다.

'2008 머니투데이 광고대상'은 올 한해 각 기업의 광고 작품들을 평가하고 광고인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머니투데이는 김광규 한국브랜드협회 회장(심사위원장)ㆍ최종관 한중대학교 광고산업디자인과 교수ㆍ윤병훈 머니투데이 광고국장 등 심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최종심사에서 총 31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SK(주)의 'OK Tomorrow 시리즈' 편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해의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SK의 '우리는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캠페인 광고는 '행복'을 주제로 고객의 입장에서 앞서 생각하고 실천하는 기업문화를 통해 소비자가 SK를 선택하는데 대한 신뢰와 만족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마케팅대상은 SK텔레콤의 '사람을 향합니다 - Send편'이 뽑혔고 기업PR대상은 대한생명의 '꿈을 보험 들었습니다'가 선정됐다.

대한생명 광고는 고객이 꿈꾸는 행복한 삶과 꿈을 실현하기 위한 따뜻하고 감성적인 기업이미지를 잘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얻었다.

크리에이티브대상에는 KTF의 '그들은 나에게 혁명가였다', 온라인대상에는 한국투자증권의 'No.1온라인투자서비스 뱅키스(BanKIS)'가 이름을 올렸다.


본상부문 금상에는 LG화학의 '고객의 성공을 돕는 솔루션 파트너-LG화학', SK에너지의 '생각이 에너지다'가 선정됐다.

웅진코웨이의 ‘클리베-모래시계’편, 아모레퍼시픽의 '세상을 아리따움으로 물들이다', 동부그룹의 '동부금융네트워크'가 은상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아모레퍼시픽의 광고는 토털 뷰티 솔루션 숍인 '아리따움'을 통해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고자하는 기업의지를 담아내 표현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웅진코웨이의 분쇄건조 음식물처리기 클리베 광고도 음식물쓰레기를 갈아 커피가루 형태로 분쇄해 준다는 제품의 경쟁적인 차별점을 모래시계 형태의 디자인을 통해 잘 표현했다는 지적이다.

동상에는 삼성생명 '퍼펙트 통합보험', 대한주택공사 '사람이 반갑습니다', IBK 기업은행 '웰컴투 IBK월드'가 뽑혔다.



김 심사위원장은 "이번 광고대상에는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경제지인 머니투데이의 광고를 자연스럽게 접하며 구매행동으로 이어지도록 광고의 정보를 주목하게 만드는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한 독특한 기법의 광고 작품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