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휴대폰SW 개발자사이트 문열어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2008.10.22 16:03
글자크기
삼성전자 (87,100원 ▲2,500 +2.96%)가 전 세계 휴대폰 소프트웨어(SW) 개발자를 위한 사이트의 문을 열었다.

삼성전자는 21일부터 22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심비안 스마트폰 쇼'에서 전 세계 휴대폰 SW 개발자들을 지원하는 '삼성 모바일 이노베이터'(http://innovator.samsungmobile.com)의 개설을 발표했다.



삼성 모바일 이노베이터는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 심비안 플랫폼인 'S60'이 탑재된 삼성전자 휴대폰SW를 개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전 세계 휴대폰SW 개발자들은 삼성 모바일 이노베이터를 통해 삼성 휴대폰에 장착되는 SW를 직접 제안할 수 있으며, 기술과 개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개발자들이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삼성전자의 가상 휴대폰에 원격으로 접속, 자신이 개발한 SW가 실제로 휴대폰에 탑재되는 것처럼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버추얼 디바이스 랩'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 모바일 이노베이터는 아울러 회원으로 등록된 개발자들에게 삼성 휴대폰 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 출시 예정 단말에 대한 기술정보 제공, 개발자간 정보교류 공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삼성 모바일 이노베이터에 등록하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300개의 SW에 대해 인증에 필요한 비용을 전액 지원해주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심비안 스마트폰 쇼에서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심비안 스마트폰 'I7110', 800만화소 카메라폰 '이노베이트(INNOV8ㆍi8510)' 등을 선보이며, 고속 성장 중인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키로 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