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1년 설립된 BAM은 미국에서 가장 오랫동안 운영되고 있는 공연센터로 오페라하우스, 씨어터, 4개의 예술영화관, 카페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해마다 최대 220개의 공연을 무대에 올리고 있다. 연간 55만 명의 인원이 이곳에서 공연을 즐긴다.
매년 가을 열리는 '넥스트 웨이브 페스티벌'은 BAM의 실험설을 여실히 보여준다. 무용 연극 음악 오페라 등 전 세계의 실험적인 공연물이 모두 모이는 페스티벌로, 축제 기간 중 매년 7만여 명의 관객이 BAM을 찾는다.
BAM의 1년 예산은 3800만 달러 수준. 시는 이중 300만 달러 정도를 지원한다. 예산의 40%는 티켓 판매와 주차장 요금, 식음료 판매로 얻은 수익이고, 나머지 50% 이상은 개인과 기업, 단체의 기부금으로 충당된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BAM의 성공을 이끈 요인이다. 한 가수의 공연을 세 가지 포맷으로 진행하기도 하고, 패키지 티켓 판매로 비상업적인 작품들에 대한 관객의 거리를 좁히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을 그는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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