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쌍용화재, 이소룡 등장 광고 '눈길'

머니투데이 김성희 기자 2008.09.23 14:09
글자크기
이소룡이 브라운관으로 돌아왔다.

흥국쌍용화재는 전설의 액션 스타 이소룡이 등장한 '이유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를 지난 19일부터 TV와 신문을 통해 선보였다.

흥국쌍용화재, 이소룡 등장 광고 '눈길'


다양한 소재와 참신한 아이디어의 각축장이라고 할 수 있는 TV 광고에 이소룡이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소 촌스러울 수 있는 그 당시의 영화 장면을 재치 있는 편집과 자막을 통해 그를 기억하는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신세대들에게는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다.



이소룡이 시대를 초월한 전설적인 영화배우이듯이 '이유다이렉트 자동차보험'도 싸고 서비스 좋은 자동차보험으로 고객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이번 광고의 기획 의도다.

흥국쌍용화재 관계자는 "고(故) 이주일씨를 등장시킨 지난 광고가 큰 인기를 얻은 만큼 이번 광고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부담감이 컸다"며 "이소룡이야 말로 액션 스타로 그를 기억하고 있는 기성세대와 '싱하형'을 연상하는 신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최적의 모델이라고 판단,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소룡은 수년 전부터 'DC 인사이드'라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싱하형'이라는 캐릭터로 초등학생들에게까지 익숙한 인물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에서는 이미 이소룡이 등장한 이번 광고를 패러디한 사진과 동영상이 벌써부터 인기를 얻고 있어 '싱하형'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