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신 SK브로드밴드 사장은 22일 SK브로드밴드 CI(Corporate Identity) 선포식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조 사장은 "혁신적인 고객가치와 고객중심적인 서비스로 컨버전스 시장을 주도해 가겠다"며 "이를 위해 모기업인 SK텔레콤의 대리점 등 유통망을 통해 결합상품을 공격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특히 "KT는 일반전화(PSTN)와의 시장잠식으로 인터넷전화 등을 드라이브하기 어려운 상황이고, LG그룹은 이미 IPTV에서 엄청나게 뒤쳐져 있다"며 "브로드밴드(초고속)를 기반으로 한 컨버전스 시장에서 SK브로드밴드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유통망 강화와 관련, "SK 마케팅컴퍼니 등 SK그룹 뿐 아니라 다른 회사와도 다양한 제휴를 추진 중"이라며 "하지만 SK브로드밴드의 가장 중요한 마케팅 채널은 역시 SK텔레콤 대리점"이라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SK브로드밴드로의 새 출발에 따른 조직 및 인사정비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조 사장은 "연말에 일상적인 조직 및 인사 개편을 있을 수 있지만, 큰 틀을 바꿀 정도의 생각은 해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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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조 사장은 SK그룹의 유선사업이 SK브로드밴드를 중심으로 재편될 것임을 시사했다. 조 사장은 "어떤 식으로 정리가 되던 가장 많은 가입자 기반과, 상품 포트폴리오, 매출을 갖고 있는 SK브로드밴드가 유선사업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조 사장은 SK텔레콤과의 합병에 대해서는 "언급하기 적절치 않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