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34,900원 ▼400 -1.13%)커뮤니케이션은 10월 9일 한글날을 맞이해 한글학회와 함께 '아름다운 우리말과 함께 하는 즐거운 글쓰기 세상' 캠페인을 벌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네티즌이 직접 만드는 다음 로고. 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네티즌 자작 로고는 한글날 하룻동안 다음 초기화면에 적용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10월 3일까지이며 로고가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맥북 노트북 등이 지급된다.
윤정하 다음 브랜드 마케팅팀장은 "바른말 알리기 운동과 누리꾼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가 한글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온라인 상에서의 올바른 언어문화가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