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한양대와 'R&D 마케팅' 과정 운영

머니투데이 김병근 기자 2008.09.1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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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230,500원 ▲2,000 +0.88%)(대표 허영호)은 11일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 경상대학 내에 'R&D 마케팅 집중 교육' 과정을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R&D 연구원들이 마케팅 이론 및 분석기법을 활용해 고객과 시장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신제품 개발에 적용하기 위한 것으로 한양대와 협력, 개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R&D마케팅 집중 교육 과정은 마케팅 일반, 신제품 개발, B2B 마케팅, 맞춤형 고객관계 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술 중심 R&D를 통해 출시한 제품은 시장에서 외면 받을 가능성이 많지만 고객에게 초점을 맞춘 R&D는 위험은 줄이면서 고객만족도는 높일 수 있다"며 "고객에게 실질적 가치를 전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LG이노텍은 연구·개발 분야에서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시장과 고객의 필요에 초점을 맞춘 고객가치제안 R&D 활동을 지난해부터 본격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세계 최초 등 고객 선도 제품을 2012년까지 50%대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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