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콜 드리머즈는 지난 2006년 3월 시작된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고객참여 프로그램으로, 애니콜 신제품 평가에서 제품 디자인과 마케팅 방법 등에 대해서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왔다.
올해 상반기에 25대 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애니콜 드리머즈 4기는 혁신적인 사용자이용환경(UI)로 큰 인기를 끌며 국내에 터치스크린폰 열풍을 일으킨 '애니콜 햅틱(SCH-W420/SPH-W4200)'을 약 3개월간 사용하면서 100여건 이상의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해 그 중에서 19건이 실제 제품에 반영됐다. 또한 활동기간 중에 수행한 상품기획 프로젝트 결과물은 향후 신제품의 기획과 개발 단계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애니콜 드리머즈 5기는 애니콜 홈페이지 '애니콜닷컴(www.anycall.com)'을 통해 다음달 3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이번 5기부터는 팀 활동 강화를 위해 모집 단위를 개인에서 팀으로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3~4명의 팀 단위 지원자들이 작성한 자기소개, 활동 계획에 대한 심사, 과제평가를 통해 다음달 17일 최종 인원 24명(6~8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인원들은 애니콜 최신제품을 사용하고 평가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또한 활동성과를 평가해 선정된 최우수팀은 해외 박람회 참관의 기회도 얻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