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판매 호조+아리따움 효과-우리투자證

머니투데이 원종태 기자 2008.08.21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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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투자증권은 21일 아모레퍼시픽 (139,000원 ▲1,300 +0.94%)에 대해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양호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9월 프랜차이즈샵 '아리따움'을 오픈하는 것도 시장점유율 확대 등에 긍정적이라고 지적했다.

윤효진 애널리스트는 "아모레퍼시픽의 7월 매출 성장세는 전년동기대비 약 10% 수준으로 추정돼 2분기에 이어 양호한 성장이 계속되고 있다"며 "신제품 출시 효과로 2분기에 성장률이 8.4%로 확대된 방판 매출도 현재까지 전년동기대비 5% 이상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라고 밝혔다.



그는 "프리미엄 브랜드 헤라가 2분기 제품 리뉴얼 및 색조라인 확대 이후 매출 성장률이 7% 수준으로 늘었다"며 "방판 매출의 약 10%를 차지하는 건강보조식품(V=B 프로그램)도 금년 5월에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출시한 이후 성장세가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우리투자증권은 오는 9월 프랜차이즈샵 '아리따움'을 정식으로 출범시키면 시장점유율이 더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우리투자증권은 "아리따움 프랜차이즈샵이 전국에서 오픈하면 점포내 아모레퍼시픽 제품 비중이 증가하고 채널 자체에 대한 브랜드화가 가능하며 프랜차이즈 수수료도 발생할 것"이라며 "점포당 500만∼1000만원의 프랜차이즈 수수료를 받을 수 있고 시장점유율 확대도 기대된다"고 했다.

그러나 한편으로 3분기 아리따움에 대한 마케팅비가 연간 예산 내에서 집행될 수 있을지는 관심거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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