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 소식]라멘만땅, 고대점 신규 오픈外

이다영 창업센터 객원기자 2008.08.15 14:56
글자크기
#라멘만땅 고대점 18일 오픈

JS프로페셔널(대표 박윤상, www.ramenmt.com)의 생라멘 전문 브랜드 '라멘만땅' 고대점(안암역 3번출구)이 18일 오픈한다.

라멘만땅은 한곳에서 맛보는 일본 라면 도시 기행이란 컨셉트로 일본 최북단 홋카이도(北海道) 라멘부터 삿포로, 하카다, 오사카, 도쿄, 나가사키에 이르기까지 일본 라멘 맛의 다양한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사바사바, 고급화-차별화 전략
사바사바 파닭사바사바 파닭


전국에 100여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치킨 주류 전문점 사바사바(www.사바사바.kr)는 고급화와 차별화를 모토로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를 시도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사바사바에 따르면 국내산 닭만을 엄선, 프리미엄급 식물성 콩기름을 사용해 옛날 가마솥 방식으로 바삭하게 튀겨내면서 최고의 맛을 유지하고 있다.

매장오픈 시 점포개발팀과 영업팀이 상권입지분석을 하고 예상수익성을 분석한 후 철저한 평가와 조언을 통해 오픈을 지원한다.



사바사바는 홀 판매뿐만 아니라 테이크아웃 및 배달판매 등 다양한 판매방식을 통해 수익 확대를 꾀하고 있다. 창업비용은 점포 임대비용을 제외하고 66㎡(20평) 기준으로 6000만원선이다. 1688-7292

#생맥주 전문점 BTB, 젊은층 고객몰이

맥주 전문점 BTB(www.betterthanbeer.co.kr)가 비어걸(beer girl)을 내세워 젊은층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창업계 소식]라멘만땅, 고대점 신규 오픈外
BTB관계자는 “미국의 명 펍 레스토랑 후터스의 서비스를 벤치마킹해 탱크톱과 미니스커트 등 의상의 비어걸을 내세운 신개념 맥주전문점"이라며 "처음 BTB가 도입될 당시에는 왜곡된 시각과 발랄한 서비스 문화에 대한 낯설음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점차 시대의 흐름에 따라 고객들의 시각도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BTB를 운영중인 피앤제이FC는 비어걸 확보를 위해 비어걸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또 다양한 유니폼을 개발해 영업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BTB는 해물야끼우동 돈플레이트 등 BTB만의 스페셜 메뉴를 중심으로 화이어리치킨 오리엔탈오믈렛 등과 여성들이 즐겨 찾는 웰빙 메뉴 등을 선보이고 있다.

BTB가 최근 서울 강남역에 메뉴를 보강하고 서비스를 한층 개선한 ‘BTB 플러스’를 오픈했다. (02)574-354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