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美 무디스 'A2' 신용등급 획득

머니투데이 김성희 기자 2008.07.31 10:22
글자크기
교보생명은 세계적인 신용평가업체인 미국의 무디스(Moody’s)로부터 A2(안정적) 신용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용평가는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Insurer Financial Strength Rating)'로 보험사의 상품개발 능력, 리스크관리 능력, 수익성 및 재무건전성 등을 전반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며, 신용등급 A2는 우리나라의 국가 신용등급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무디스로부터 A2등급을 받은 것은 지난 2000년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경영혁신의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국내외 투자자의 신뢰가 높아져 향후 퇴직연금 유치 등 보험영업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한신정평가와 한기평으로부터 최고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무디스는 보고서를 통해 교보생명은 오랫동안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강한 시장지배력을 유지하고 있고,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보험구조 변화 및 안정적인 자산운용 등을 통한 수익성 개선과 최근의 자본확충 노력으로 재무건전성이 향상됐다고 평가했다.

현재 세계적인 신용평가업체인 무디스나 S&P로부터 신용평가를 받고 있는 국내보험사는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돼 있는 손보사들이 대부분이다. 생보사 중에서는 ING생명이 AM베스트로부터 신용평가를 받은바 있으며 대형사 중에서는 교보생명이 처음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