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23일 공지사항을 통해 "메일 서비스 장애로 많은 불편을 끼쳤다"며 "이번 장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마지막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기능 개선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다는 것.
![다음, 공식 사과···"재발 방지 노력"](https://thumb.mt.co.kr/06/2008/07/2008072313300690353_1.jpg/dims/optimize/)
우선 이번에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됐던 로그인 오류와 관련, 여러 단계의 안전 장치를 마련하는 등 시스템을 즉각 정비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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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개발 프로세서 및 기술 품질 평가 시스템, 서비스 장애 감지시스템 확대 방안도 내놨다.
다음측은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따가운 질책과 조언을 아프게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