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산업 위기, 법 정비 시급하다"

머니투데이 신혜선 기자 2008.06.02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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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컨택센터협회, 청와대 건의문 제출

한국컨택센터협회는 최근 청와대에 텔레마케팅(TM) 영업에 정보통신망법을 엄격히 적용하고 있는 현행 법을 완화해줄 것을 요구하는 건의문을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협회는 건의문을 통해 "최근 하나로텔레콤 등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TM의 부정적 시각만 부각되고 있다"며 "영업 및 마케팅의 대표적 활동인 TM산업이 죽지 않도록 개인정보 보호 및 TM 산업활성화를 위해 법령을 정비할 필요가 있다"고 건의했다.



협회는 ▲TM에 대한 아웃소싱 허용 ▲업무위탁과 개인정보 제공범위에 대한 확대 ▲업무위탁에 대한 엄격한 관리책임 제도 도입 ▲기업이 자사의 서비스 영업과 정보 제공을 위해 아웃소싱 업체를 활용하는 것을 해당 기업이 직접 TM하는 것과 법적으로 동일하게 적용 ▲TM 거부 사전등록과 같은 제도 도입 등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협회에 따르면 국내 TM 산업은 11조원에 달하며, 약 60~80만명의 상담원수가 종사하고 있다.



해외의 경우 세계적으로 약 1만2000여개의 콜센터가 운영중이며, 약 530만명의 상담원이 포진해있다.

협회는 "통신사 전반적으로 TM을 축소하는 분위기인데다 다른 업종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정통망법을 엄격히 적용해 위탁 TM 영업을 불법으로 간주 시 약 1만여개가 넘는 위탁영업점의 폐점이 불가피하며, 당장 약 1만여명의 실직자 발생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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