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는 습도가 낮은 북부는 가습공기청정기로, 까다로운 고가 시장은 황금필터 공기청정기로 공략하는 등 맞춤형 전략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웅진코웨이는 정수기는 물론 공기청정기, 비데 등으로 품목을 다변화해 중국에서 환경가전 사업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올해는 시장 특성별 전략을 수립하는 적응기로 삼고 2009년부터는 핵심 영량을 강화, 중장기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웅진코웨이 관계자는 "중국인들의 소득수준이 증가하고 생활방식이 환경친화적으로 바뀌면서 웰빙 제품 위주의 환경가전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북경하이테크엑스포내 웅진코웨이 부스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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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은 "중국은 저가, 중가, 고가 그리고 연령, 지역별로 매우 다양하게 세분화된 시장"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맞춤형 제품으로 중국의 공기청정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웅진코웨이는 해외 시장 공략을 보다 강화함으로써 오는 2010년까지 매출 5억 달러를 올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