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톡]"출산도 민영화하면 되지않나?"

머니투데이 전예진 기자 2008.05.21 14:38
글자크기
◈우리나라 여성의 출산율이 2006년 통계를 기준으로 할 때 평균 1.2명으로 벨라루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체코, 슬로바키아, 폴란드, 우크라이나와 더불어 세계 193개국 가운데 최저치로 조사됐다는 기사에.

☞"육아 자체도 힘들지만 요즘 광우병 소고기에 대처하는 정부를 보면서 애 낳기 싫어졌어요. 도대체가 정부가 국민이 믿고 살아 갈 수 있는 최소한의 도리는 해야지 원..." (윤순연, 다음)



☞"한국에서 애를 낳는다는것은 거의 돈다발입니다. 산부인과 넘비싸요. 무슨 애를 낳는데 검사비용이 많은건지 알 수가 없어요. 미국에서는 초음파 검사를 4번 받는걸로 규정이 되어 있는데 우리나라는 넘 많습니다." (refoppar, 네이버)

☞"애낳기 전엔 몰랐는데 애낳고 보니 세상 참 살기 정말 힘들더라. 애기 용품은 나날히 가격이 치솟고 그 가격 또한 어른옷 뺨치는 수준에 분유에선 이물질 나오지 혜택은 점점 줄어들지... 출산하는데 몇천만원 든다는데 누가 애를 낳으려 하겠는가." (심근청, 싸이월드)



☞"출산을 민영화 하면 되지않나? 지금부터 20~28세 건강한 여자들을 연봉 2000만원 정도로 주고 향후 10년 동안 애만낳게 하는 기업을 만들면 되잖냐. 만명정도 대기업으로 말이야 " (bvigman , 네이버)

☞"소수정예로 가자~" (이태훈, 싸이월드)

☞"교육비와 부동산값이 너무 높아서 둘 낳아 힘겹게 키우고 있는 50대남성입니다. 저 역시 하나만 낳을걸 하고 후회를 많이 하게 됩니다." (고지식, 다음)


[톡톡톡]"출산도 민영화하면 되지않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