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국내 MySQL서비스 본격 시작"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08.04.29 17:49
글자크기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마이SQL(MySQL) 제품 출시와 국내 라이센스 정책 수립 완성하고 이에 대한 서비스 지원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MySQL은 지난 1월 썬마이크로시스템즈가 인수한 오픈소스 기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선도적인 오픈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베이스인 MySQL 제품군 전체에 대해 연중 24시간 이용 가입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썬은 기존 MySQL이 가지고 있던 듀얼 라이센스 (Dual License) 정책을 그대로 유지하고 MySQL 엔터프라이즈, 클러스터, 임베디드로 이루어지는 상용버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MySQL채널사인 리눅스데이타시스템, 아이티브릿지, 바인테크 등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키로 하는 한편 추가로 다우기술, SK네트웍스를 MySQL 채널사로 선정했다. 시장에서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수되기 전 MySQL가격정책과 각 제품의 항목은 큰 변동 없이 기존과 같이 유지할 방침이다.



또 한국썬의 교육센터에 MySQL 정규교육과정을 개설하여 MySQL전문 엔지니어를 점차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썬의 유원식 사장은 “썬은 MySQL 인수 이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부문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유명 플랫폼 업체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한국썬은 기존 MySQL의 라이센스 및 채널 비즈니스 정책을 최대한 변동 없이 유지하여 고객에게 안정되고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