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엔크린닷컴' 개편 車포털 사업개시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2008.04.14 11:18
글자크기

15일 오픈...2010년까지 매출 300억원 목표

SK에너지 (116,200원 ▲100 +0.09%)가 마케팅 사이트인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을 자동차 생활 전문포털로 전면 개편, 본격적으로 인터넷 포털사업에 뛰어든다.

SK에너지는 14일 "사업분야를 에너지 서비스기업으로 확장하기 위해 독자적으로 수익기반을 창출하는 자동차생활 전문 포털사이트를 내일부터 열기로 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현재 엔크린닷컴을 이용하는 고객은 720만명에 달한다.
SK에너지, '엔크린닷컴' 개편 車포털 사업개시


SK에너지는 우선 국내외 자동차 1200여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해 △자동차 구매 △유지관리 가이드 △자동차 생활정보 등을 제공하고, 전문가 평가 등 유용한 정보와 관련된 동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자동차 딜러, 금융회사들과 제휴를 확대하는 한편 포털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 광고 게재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들은 이 포털을 통해 보험·할부·리스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캐쉬백포인트 등 SK (207,000원 ▼12,000 -5.5%)에서 운영하는 포인트를 활용해 쇼핑도 할 수 있고 동호회 활동도 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김명곤 SK에너지 R&M 사장↑김명곤 SK에너지 R&M 사장
김명곤 R&M 사장은 "새로 개편된 '엔크린닷컴'은 고객이 차량 구매와 유지, 금융, 동호회, 이벤트 등 자동차 생활과 관련된 모든 영역을 포털 내에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꾸며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도 자신의 원하는 서비스와 의견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에 쌍방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며 "주유고객 위주로 진행해온 마케팅 타깃을 자동차를 사용하는 고객 전체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사장은 특히 "엔크린닷컴이 다양한 신규사업을 창출하는 고객기반의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2010년까지 연간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는 사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